대항해시대3 백과사전 완성 최단루트 공략 (16) 일본, 태평양 지역 탐험

2018. 7. 19. 00:00게임/대항해시대3

728x90



이제 무제국도 발견했고 남은 주요 발견물은 세계일주항로만 남았습니다.
그 전에 아직 발견하지 않은 일본지역 발견물과 그 근교의 태평양의 괴물 퇴치가 남아있습니다.
일본은 일본을 발견해야만 유럽에서 얻을 수 있는 금각사 힌트를 얻은 뒤로 일본에 간 적이 없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마젤란 해협을 발견해야만 얻을 수 있는 갈라파고스 섬의 발견물도 남아있구요.
그래서 세계일주항로를 발견하기 전 이것들을 먼저 발견하도록 합니다.




리스본 도서관에서 세계일주항로를 제외한 마지막 힌트인 케이프 펭귄 힌트를 얻었습니다.




그 무렵 자택에 들어가니 딸래미가 이렇게 다 컸네요.
인자 19살인데 벌써 결혼을 한답니다. 뭐 어쩌겠나요, 하겠다는데 하라고 해야지.
아마 안된다고 하면 딸이 실망하고 앞으로 안 나오는 걸로 알고 있네요.
집에 더 데리고 있을 수도 없으니 결혼을 시킵니다.




아들도 다 컸네요. 다 컸으면서 놀러가자고 졸라대네요.




이제 남아있는 힌트도 몇 개 없습니다. 저게 다네요.
계약은 왜국의 금도장으로 했습니다.




세계일주 전 마지막 탐험은 항해길이로만 따지면 가장 최장거리가 되겠네요. 이번에 발견할 것들이 태평양 서쪽 끝과 동쪽 끝에 있다보니 태평양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대항해가 되었습니다.

마젤란해협을 통과해서 페루 근처에서 갈라파고스 섬의 이구아나와 거북을 발견합니다.
그 다음 북서진해서 비어를 발견하고 일본에서 괴물퇴치 준비를 하고 식인상어와 맨터를 퇴치합니다.
그리고 일본지역의 나머지 발견물들을 모두 찾고 돌아가는 길은 마젤란 해협이 아니라 베링해협으로 해서 귀환합니다.
마젤란해협보다는 베링해협이 훨씬 가까운 길이기 때문이죠. 
이전과는 다르게 사각돛이 장착된 카락선이기 때문에 순풍을 받으면 어마어마한 속도로 캐나다 북쪽을 뚫고 대서양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구아나를 발견하고 북서쪽으로 가다보니 하와이를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하와이에는 특별한 발견물이 없네요.





비어와 맨터를 발견했습니다.




일본의 가장 끝판왕 격 발견물인 금각사도 발견하구요.





일본의 동쪽 바다에서 상어를 마지막으로 발견했습니다.





갔다와 보니 흰 유리그릇과 티아와나코를 빼먹고 왔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한 번 더 똑같은 항해를 하고 두 개를 찾아가지고 오는 발품을 또 들였네요ㅠ

18차 항해 성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기간 : 1506. 2. 24. ~ 1506. 11. 21.


- 발견물 -

사마대국의 도장
등여유적
금각사
이구아나
갈라파고스 코끼리거북
망그로브
나마하게
맨터
식인상어
비어
흰 유리그릇
티아와나코

총 12개 

누적 228 / 230




(본 글은 2016년에 제 이글루스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발췌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